전체메뉴보기
KT소개
사업소개
사회책임경영
투자정보
홍보채널

투자사업

글로벌 1등 KT 비전을 통해 세계를 향해 나아갑니다.


  • 홈페이지 메인
  • 사업소개
  • 글로벌사업
  • 투자사업

KT는 세계 최초 5G 서비스 상용화를 위해 달려 가고 있습니다.

누군가는 망설일 때 KT는 먼저 달려 왔습니다.
당신의 사업을 KT와 함께 하십시오. 그 길을 경험한 KT가 당신과 함께 하겠습니다.

르완다
oRn, AoS
르완다 이미지

르완다 현지인 직원들이 설비 점검하는 모습
KT는 4G LTE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목적으로 르완다 정부와 함께 oRn을 2013년 6월에 설립하였습니다.
더 나아가 같은 해 9월 SI/IT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합작회사인 AoS도 만들었습니다.

르완다 정부와 KT가 PPP(Public-Private Project) 사업 형태로 설립한 oRn은 르완다 전역에 LTE wholesale 서비스를 독점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아프리카 대륙에서 가장 빠른 4G LTE 서비스이며, 서비스 개시 후 빠른 속도로 가입자를 늘여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AoS 는 르완다 정부와 국책 연구기관,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SI/IT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으며 oRn의 IT 시스템 구축과 운영, 유지보수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KT는 르완다 정부와 협력하여 단순한 네트워크 구축에 머물지 않고, KT의 최신 기술과 서비스 노하우를 통해 르완다를 아프리카 ICT 허브로 발돋움할 수 있게 노력 하겠습니다.
우즈베키스탄
Super Imax, East Telecom
우즈베키스탄 이미지

우즈베키스탄 이미지
KT는 세계 최고 인터넷 속도를 자랑하는 한국 시장에서 쌓은 사업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2007년 East Telecom과 Super Imax 투자를 통해 우즈베키스탄 시장에 진출 하였습니다.

우선 KT는 우즈베키스탄의 통신시장 분석을 통해 East Telecom과 Super Imax를 위한 최적의 사업 전략과 기술 및 서비스를 개발하였습니다.

East Telecom은 KT의 전용선, 인터넷 및 전화 서비스 관련 기술과 솔루션을 바탕으로 우즈베키스탄에 최고의 품질과 속도의 유선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uper Imax는 KT의 세계 최초 WiBro 기반 무선인터넷 기술을 바탕으로 2008년 9월에 WiMAX 서비스를 타슈켄트에서 시작하였고, 2015년 7월에는 타슈켄트 내 약 97.4%를 커버하는 LTE-TDD 상용 서비스(브랜명 EVO)를 개시 하였습니다.

Super Imax는 2016년 말까지 우즈베키스탄의 주요 도시에 EVO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East Telecom의 네트워크와 연계하여 ICT 인프라 구축 사업을 확장할 계획입니다.

KT는 2016년 7월까지 우즈베키스탄의 주요 18개 도시에 LTE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East Telecom의 네트워크와 연계하여 ICT 인프라 구축 사업을 확장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East Telecom과 Super Imax가 우즈베키스탄에서 ICT 분야 최고의 경쟁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몽골
MT (Mongolia Telecom)
몽골 이미지

몽골 이미지
1995년 KT는 몽골텔레콤의 유선통신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분 40%를 인수하여 몽골 시장에 진출 하였습니다.

먼저 몽골텔레콤의 최대 주주인 몽골 정부와의 협력을 통해 몽골 유선통신 시장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한국 시장에서 쌓은 최적의 솔루션(KT의 노하우)을 제공하였습니다.

또한 각종 교육 프로그램 운영, 컨설팅 사업 추진 등을 통해 몽골 통신시장 발전에 이바지 하고 있습니다.

몽골텔레콤은 KT의 이러한 노력으로 2015년 기준 몽골 전체 가구의 약 10% 정도인 71,363 가구에 유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KT는 몽골의 통신시장 강화를 위해 꾸준한 현지 투자와 최신 ICT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